본문 바로가기
TV 방송

불새 2020 등장인물 이지은 서정민 장세훈 미란

by 마크스토리 2021. 1. 11.
728x90
반응형

SBS 아침드라마 <불새 2020>은 작년 10월 26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현재 56회분이 방영되고 있습니다. 평일 오전 8시 35분에 방영되는 이 드라마는 사랑만 가지고 결혼했다 이혼한 재벌집 딸과 가난한 남자가 경제적상황이 역전된 후 다시 만나게 된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데요. 시청률은 55회 기준 6.2프로를 기록하고 있으며 총 120부작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SBS불새2020@이지은

이지은(과거 26세, 현재 36세)_ 금수저 출신에서 바닥까지 추락하지만 결국 비상하는 주인공

 

재벌집 딸로 태어난 지은은 화려한 외모에 부지런함까지 타고났다. 남부러울 것 없이 살아가던 지은 앞에 어느 날 장세훈을 만나게 되고, 자신에게 차갑게 대하는 그에게 한 순간 빠져들게 된다. 하지만 금수저인 그녀와 달리 성장배경, 가치관, 사랑하는 법까지 모두 다르던 그는 그녀를 단호하게 외면한다. 하지만 지은은 임신이라는 강수를 두어 그와 결혼에 성공하게 된다.

 

행복한 인생만 있을 것 같던 신혼생활은 속 부모님과 남편의 갈등에 아이에 유산까지 겹쳐 지칠 대로 지친 그녀는 결국 세훈과 이별하게 된다. 얼마 가지 않아 모든 게 오해였단 사실을 알고 그를 찾아가지만 뒤따라오던 아버지가 사고로 사망하며 집안마저 무너지고 만다.

 

십 년 후 재벌가 딸이던 그녀는 집안일을 하는 하우스 헬퍼가 되었고 집안의 생계를 책임지며 빚을 갚아나가는 가장이 되었다. 그러던 와중 서정민을 만나게 되고 그와 사랑에 빠지게 된다. 하지만 그는 10년 전 정략결혼 이야기가 오고 갔던 서정인의 쌍둥이 동생. 둘은 가족을 잃은 상실감과 연민으로 더욱더 가까워진다.

 

그러나 그 순간 잊을 수 없는 전남편 장세훈이 사업가로 성공하여 눈 앞에 나타난다. 그가 사는 집은 바로 그녀가 살아오던 재벌 집이었고 선을 넘어버린 그에게 분노한 지은은 복수를 다짐한다. 

 

SBS불새2020@장세훈

장세훈(과거 29세/ 현재 39세)_성공한 기업가가 되어 스카우트 된 서린 그룹 CEO

 

똑똑한 머리로 명문대 경영학과에 수석입학했지만 어머니가 돌아가시던 해 학교를 자퇴했다. 해고 복직 투쟁 위원장인 아버지 덕에 대기업에 취업할 수 없던 그는 공방을 운영하던 어머니의 손재주를 물려받아 가구를 만들기 시작했다. 그러던 중 재벌가 딸 이지은을 만나게 되었고 집안의 차이가 너무 심해 그녀를 밀어낸다. 하지만 적극적인 그녀를 보며 진정한 사랑임을 인정하고 결혼하게 된다.

 

그러나 순탄하지 않은 결혼생활과 자신을 막대하는 장인을 보며 점점 지쳐가기 시작했고 결국 이혼하게 된다. 이혼 후 화장품 사업을 성공시킨 그는 서린 그룹의 스카우트 제의를 받아 서린 그룹에 입사하게 된다. 그가 한국에 온후 가장 먼저 한 일은 이지은의 저택을 구입하는 것. 연민과 애증이 섞여있는 심정이었지만 그래도 그녀를 도와주고 싶다는 생각이 컸다. 

 

하지만 다 예전 일일뿐 이제 그의 곁엔 미란이가 있다. 함께 타던 차가 사고를 당하면서 평생 휠체어를 타게 된 미란이를 보며 책임감을 느끼지만 계속해서 마음속에 이지은이 떠나지 않는다.

 

SBS불새2020@서정민

서정민(39세)_ 서린그룹 사주 아들

 

멋진 외모와 금수저 집안까지 모든 것이 완벽해 보이지만 그가 가지지 못한 것이 있었다. 쌍둥이 형 서정인은 항상 모든 면에서 그보다 뛰어났고 아버지는 결국 형을 후계자 자리에 앉혔다. 사업이 체질에 맞지 않던 그는 차라리 잘 된 일이라 여기며 자신은 가족과 떨어진 해외에서 사는 것이 좋겠다는 결론을 내렸다. 하지만 쌍둥이 형이 갑자기 죽으며 후계자 자리에 오르게 되지만 매번 형과 비교하는 아버지와 갈등이 커져만 간다.

 

그러던 중 지은을 만났고, 형과 정략결혼 이야기가 나온 사이라는 걸 알게 되었지만 상관없었다. 씩씩하게 집안을 책임지며 살아가는 모습에 반해 그녀에게 모든 것을 걸고 돌진한다. 그러나 서린 그룹으로 스카우트된 장세훈이 전남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후 그를 견제하기 시작했다. 

 

SBS불새2020@미란

미란(36세)_ 모델

 

태어나자마자 버려진 그녀는 미국으로 입양되었지만 제대로 된 돌봄을 받지 못한 채 자랐다. 관심도 받지 못하는 데다가 인종차별까지 당하자 혼란스러운 청소년기를 보내게 된다. 사랑이 부족한 성장기를 보내며 사랑에 집착하게 된 그녀는 같은 패턴의 연애만 반복하다 자신의 이상형 장세훈을 만나게 된다. 그의 마음에 들기 위해 세훈과 데이트할 때마다 입양되어 당한 일들, 그동안 고생했던 일들을 이야기하며 그의 연민을 자극했다. 

 

그러던 중 함께 타고가던 차가 사고를 당해 평생 걸을 수 없게 되었다. 그 사건을 이용해 세훈과 약혼한 후 한국에 온 그녀는 그가 산 집이 이지은의 집이었다는 걸 알게 된다. 그를 뺏기고 싶지 않은 마음에 그녀는 더욱더 지은을 괴롭히기 시작한다.

 

SBS불새2020@최명화

최명화(과거 40초반/ 현재 50 초반)

 

과거 큐레이터였지만 조현숙의 스카우트로 갤러리 영 부관장이 되었다. 이때 서문수 회장을 만나며 정민의 게모가 된 그녀. 재벌가에 들어온 그녀는 화려한 외모, 우아한 성격과 고아한 인품을 가지게 되었다.

 

불새 2020 재방송 편성표

출처- sbs 불새 2020 공식 홈페이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