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방송

AI vs 인간 SBS 신년특집 세기의 대결 박세리 옥주현 김광석

by 마크 마크스토리 2021. 1. 25.
728x90
반응형

AI와 인간과의 대결을 다루는 예능프로그램이 방송될 예정입니다.

 

SBS에서 2021년 1월 29일 금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될 예정인 <세기의 대결 AI vs 인간>은 SBS 신년특집으로 기획된 프로그램인데요.

 

국내에서 처음으로 만들어진 AI 버라이어티쇼인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인공지능과 인간이 직접 대결하여 승부를 정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인간과의 대결은 아마 이세돌과의 바둑 대결이 아닐까 싶은데요.

 

지난 2016년 바둑계 일인자인 이세돌과의 대결에서 이세돌이 패배했던 일은 세계적으로 많은 주목을 받은 일중에 하나였습니다.

 

그동안 인공지능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해오며 우리의 생각보다 훨씬 더 많이 발전해가고 있었는데요.

 


최근 데뷔한 걸그룹 에스파 또한 AI 아바타와 함께 멤버가 되어 데뷔했고, '너를 만났다' 다큐멘터리에는 인공지능을 이용해 사별한 아내를 만나는 모습들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는 이 기술은 앞으로 점점 더 성장해나갈 수밖에 없을 것 같아요.


 

이 방송은 이 기술이 과연 어디까지 발전할 수 있으며 결국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을 지에 대한 궁금증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채널을 돌리다 우연히 보게 된 티저에서는 김광석의 목소리를 복원해 김범수의 보고 싶다를 부르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정말 김광석과 똑같은 목소리로 노래를 불러 너무 신기하더라고요.

 

이처럼 노래 분야는 물론, 심리 인식, 주식, 골프, 작곡 분야까지 총 6개의 분야에서 인간과 대결을 펼친다고 하는데요.

 

프로파일러와 함께 진짜 범인을 찾아내거나, 6초 분량의 목소리 녹음을 듣고 사람의 얼굴을 그려내는 등 놀라운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대결 종목

 

1. 목소리를 듣고 난 후 그 사람의 얼굴을 그려내기

2. 주식 고수 한봉호 대표와 주식 대결하기

3. 골프계 전설 박세리와 골프 대결하기

4. 뮤지컬 분야의 독보적인 실력을 지닌 옥주현과 노래 대결하기

5. 프로파일러와 함께 사람 표정으로 마음을 알아내기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과 함께 펼치는 종목들만 봐도 엄청난 대결이 될 거 같아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데요. 

 

약 40년 가까이 오천장의 몽타주를 그려 범인들을 잡아냈던 로이스 깁슨과 대결하는 종목에서는 단지 목소리만 듣고 얼굴을 완벽에 가깝게 그려낸다고 합니다. 

 

또한 십 년 만에 백만 원을 70억으로 만든 주식투자의 전설과 한 달의 기간 동안 주식 투자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강호순, 유영철과 같은 살인범들에게서 자백을 받아 내며 2500건이 넘는 살인사건을 조사한 프로파일러 권일용과 함께 하는 대결에서는 사람들의 순간적인 표정과 눈빛을 보고 진실을 찾아낸다고 해요.  

 

그 외에도 골프와 뮤지컬 분야 최고인 박세리와 옥주현과 함께 하는 대결에서도 어떤 결과를 보게 될지 궁금해지는데요. 

 

앞으로 계속 발전해 나갈 이 기술이 사람과의 대결을 통하여 우리에게 어떤 놀라움을 보여주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