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드포인트 조회 서비스 현금전환 방법 총정리

by 마크스토리 2021. 1. 5.
728x90
반응형

카드를 쓰다 보면 꾸준하게 포인트가 쌓여가게 되는데요. 그동안 카드사 별 포인트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각 카드사 홈페이지와 어플을 통해 조회하는 방법밖에는 없었습니다. 개별 카드사의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본인인증 절차를 거친 후에야 포인트 내역을 조회할 수 있었죠.

 

때문에 적립되어 쌓이는 포인트는 늘어나고 있지만 복잡한 절차로 인해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저 뿐만 아니라 여러 개의 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이야기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이제부터는 여러 카드사마다 적립되어있는 나의 포인트를 한 번에 모아서 조회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다는 점과 함께 적립되어 있는 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다고도 하는데요. 카드사마다 본인인증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단 한 번의 본인인증절차를 거치면 잊고 있던 나의 포인트를 현금으로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동안 다양한 카드를 사용하면서 어떤 카드사에 포인트가 얼마나 쌓였는지 확인하기가 번거로웠는데 이번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아요. 게다가 현금으로 계좌에 입금까지 받을 수 있다니 일석이조네요.

 

그럼 지금부터 신청절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언제부터 사용 가능한가

1월 5일 오전 11시부터 가능하며 통합조회 서비스는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계좌 입금의 경우에는 카드사별로 1일 1회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어디에서 조회 가능한가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이체' 앱. 홈페이지 or 금융결제원의 '어카운트 인포' 어플로 조회 가능합니다.

 

조회할 수 있는 내역은 무엇인가

소멸 예정 포인트, 소멸예정 날짜, 포인트의 잔여 금액입니다.

 

어떤 카드사들이 조회 가능한가

신한, 삼성, 롯데, 현대, 우리, KB, 하나, 비씨, 국민, 농협, 우체국, 시티가 가능합니다. 이 카드사에서 체크카드 혹은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개인이라면 이용 가능하며 법인회원은 이용이 제한됩니다.

 

 

 

신청 과정은?

홈페이지 혹은 어플로 접속한 뒤 개인정보에 동의하고 본인인증을 해주세요. 그 후 계좌입금을 클릭하고 현금화할 수 있는 포인트가 몇 점인지 조회할 수 있습니다. 조회가 끝난 후에는 카드사 별로 신청할 금액을 입력한 뒤 입금계좌를 입력하고 계좌인증만 하면 모든 절차가 끝납니다.

 

포인트당 얼마를 받을 수 있나

1포인트 당 1원이며 입금 신청은 1포인트부터 가능합니다.

 

언제 지급되나

신청 시 바로 지급되며 저녁 8시 이후 신청건은 다음날 처리됩니다.

 

유의사항

계좌입금받을 수 있는 포인트들은 신한(마이신한포인트), 삼성(보너스 포인트), 비씨(TOP포인트), 롯데(L.POINT)처럼 카드사 별 주력 포인트만 가능합니다.

 

특정 가맹점에서만 쓸 수 있는 제휴포인트는 계좌로 입금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통신요금 같은 카드 자동이체 수단의 조회, 변경, 해지도 간편해지는데요. 금융결제원 어카운트 인포 앱에서 한 번에 자동이체 수단을 다른 카드로 바꾸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SKT, LG U+, KT 요금만 가능하지만 점차 사대보험, 스쿨뱅킹, 전기요금 등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확대해 나간다고 합니다. 이 서비스는 신한, 삼성, 롯데, 현대, 우리, KB, 하나, 비씨, 국민과 농협, 제주, 광주, 전북은행, 수협만 이용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법인은 변경과 해지가 불가하며 조회만 가능합니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앞으로 더 편리한 카드 사용이 가능해질 것 같네요. 홈페이지나 어플을 통해 편리하게 조회하고 관리해보시기를 추천드려요.

728x90
반응형

댓글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