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코로나 2.5단계 학원 결혼식 목욕탕 장례식장 언제까지

by 마크스토리 2021. 1. 2.
728x90
반응형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기준>

구분 2.5단계
개념 전국적 유행의 본격화
상황 의료체계의 통상적 대응범위를 초과하여 전국적인 유행이 1주이상 지속 혹은 확대
기준  전국 주 평균 확진자가 4-500명 이상, 전국 2단계 상황에서 더블링 같은 급격한 환자증가 시( 격상시에 60대 이상 신규확진자 비율과 중증환자 병상수용등력 등을 고려함)
핵심 메시지  전국 유행의 확산, 가급적 집에 있으며 모임과 외출 그리고 다중이용시설 사용을 자제

정부가 1월 2일인 오늘 3일 종료 예정이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의 연장을 발표했습니다. 수도권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비수도권은 2단계의 조치를 1월 17일까지 2주 더 유지하게 됩니다.

또한 연말연시 방역대책의 핵심 조치인 5명 이상의 모임 금지 조치를 수도권뿐만 아니라 전국으로 확대합니다. 그러나 스키장과 같은 겨울 스포츠 시설과 학원에 대한 제한 조치는 일부 완화된다고 하는데요.

3단계 격상 여부에 대해서는 일일 확진자가 1000명대를 넘나들고 있지만 증가세는 둔화하고 있다며 상향은 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조치는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완화는 불가능하며 격상만 가능합니다.

전국 5인이상 모임 금지/ 결혼식, 장례식, 시험 등은 예외적 허용(동창회, 칠순연 금지)

수도권은 49명 이하, 비수도권은 99명 이하로 모임 가능합니다.

 

종교시설 

정규예배, 법회, 미사, 시일식은 비대면으로 가능하며 주관하는 식사와 모임은 금지됩니다.

 

헬스장 같은 실내체육시설 운영 중단/ 대형마트와 백화점 오후 9시 이후 중단

다중이용시설 중 단란주점, 유흥주점, 감성주점, 콜라텍, 헌팅 포차 등 유흥시설 5종과 함께 방문판매와 직접판매 홍보관, 느 실내 스탠딩 공연장, 실내 체육시설(헬스장, 당구장, 실내 골프연습장), 노래연습장의 운영이 중단됩니다.

마트, 상점, 백화점 내 시식은 금지되며 영화관, 피시방, 미용실, 놀이공원 등의 시설은 오후 9시 이후 운영이 중단됩니다. 백화점과 대형마트는 출입할 때 발열검사를 필수로 해야 하며 시식과 견본품의 사용이 금지됩니다.

 

목욕장업의 사우나 금지/ 영화관, pc방 등 오후 9시 이후 중단

목욕장업의 찜질시설과 사우나는 운영할 수 없으며 영화관과 피시방은 오후 9시까지 운영할 수 있습니다.

 

야외 스크린골프장 금지

밀폐형 야외 스크린 골프장에서 모임을하며 취식을 한다는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운영이 금지됩니다.

 

학원은 9인 이하의 규모인 경우 운영 허용/ 스키장 등 인원 1/3 허용

기준이 완화된 곳도 있는데요. 기존 학원의 운영은 금지되었으나 같은 시간대의 모이는 인원이 9인 이하라면 학원의 운영이 허용됩니다. 하지만 학원 내 기숙사의 운영은 중단됩니다.

또한 연말 운영이 금지되었던 겨울 스포츠 시설(스키장, 빙상장, 눈썰매장)은 운영할 수 있지만 인원은 1/3으로 제한되며 저녁 9시까지 운영 가능합니다. 장비 대여 시설과 탈의실을 제외한 시설은 사용할 수 없으며 음식 취식도 금지됩니다.

 

비수도권은 2단계

비수도권은 2단계 조치에 따라서 유흥시설 5종은 영업금지, 실내 스탠딩 공연장과 노래방, 방문판매 직접판매 홍보관은 오후 9시 이후 운영이 금지됩니다. 100인 이상 모임과 행사를 금지하며 장례식장과 결혼식장 역시 100명 미만으로 인원이 제한됩니다. 비수도권에서도 주민센터 문화강좌 중지, 아파트 내 편의 시설 운영 중단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