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방문돌봄종사자 한시지원금 기간 조건 금액 5부제

by 마크스토리 2021. 1. 24.
728x90
반응형

현재 우리나라의 방과 후 강사와 돌봄 종사자 들은 약 구만 명 정도가 있다고 하는데요. 현재 열심히 근무하고 계시는 방문 돌봄 종사자를 위한 한시 지원금의 신청이 내일부터 시작됩니다.

 

이 지원금은 근로복지진흥기금의 기부금으로 지급되며 아래 조건에 해당하시는 분들이라면 일인당 오십만 원씩 지원받을 수가 있습니다.

 

만약 지원자들이 너무 많아 기준 인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소득이 낮은 분들에게 먼저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한은 이번 달 25일부터 2월 5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사람이 몰리는 것을 대비하여 초반 5일 동안은 5부제 제도를 이용하여 접수를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신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조건

2. 대상자

3. 지급일

4. 신청방법

5. 5부제

6. 주의할 점

 

조건

 

사업자등록 여부, 고용보험 가입 유무와 상관없이 지원하는 시점에 해당 직무에 종사하고 있어야 하며 작년에 60시간 이상 근무한 달이 반년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또한 작년 한 해의 소득이 천만 원 이하이어야 하며, 작년에 처음 근무를 시작한 근로자는 작년 수입을 기재하고 제공기관에서 발급한 원천징수 영수증 같은 증빙서류 내야 합니다. 

 

 

대상자

 

- 아이 돌봄 

- 산모와 신생아 서비스

- 가사간병서비스

- 장애아이 돌봄 서비스

- 장애인의 활동 지원 서비스

- 노인 맞춤 돌봄

- 재가 요양서비스

위 7개 분야의 종사자들과 방과 후 강사가 대상자입니다.

 

작년은 코로나로 인해 학교 수업의 진행이 원활하지 못했기에 강사의 경우는 작년에 코로나로 인해 일하지 못했다면 학교장의 직인이 찍혀있는 계약 확인서를 통해서 자격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신청받은 후에는 자격요건을 검증과정을 거친 후 지원금을 지급하게 됩니다. 

 

 

지급일

 

신청기간이 끝난 후 2월 말에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근로복지서비스 누리집'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온라인으로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내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신청시간은 오전 아홉 시부터 오후 여섯 시까지 가능합니다.

 

온라인 접수를 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근로복지공단 지사에 방문하여 안내받을 수 있으며 이 경우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5부제

 

신청이 시작되는 날인 내일은 출생연도가 1, 6으로 끝나는 사람이 신청하는 날인데요. 요일별 신청할 수 있는 대상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날짜 1/25 26 27 28 29
출생연도끝 숫자 1,6 2,7 3,8 4,9 5,10

5일 동안은 이 순서로 진행되지만 그 이후부터 종료일까지는 제한 없이 누구나 가능합니다.

 

 

주의점

 

이번 사업 지원금은 구직촉진수당, 3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과 중복으로 수령할 수 없습니다.

 


 

이번에는 팬데믹 시대에 꼭 필요한 직종에 근무하고 계시는 근로자들을 위해 나라에서 진행하는 사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려운 시기인만큼 이번 지원을 통해 작게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내일부터 시작하는 이번 제도는 신청 기한이 정해져 있으니 꼭 기한 내에 신청하셔서 도움받으시기를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